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μ™œ κ·ΈλŸ°μ§€ 이해가 μ•ˆ 돼,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œ λ‚˜μ˜ κ²½ν—˜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μ™œ κ·ΈλŸ°μ§€ 이해가 μ•ˆ 돼,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œ λ‚˜μ˜ κ²½ν—˜ 총정리 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 

 

 

μ™œ κ·ΈλŸ°μ§€ 이해가 μ•ˆ 돼,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œ λ‚˜μ˜ κ²½ν—˜

 

λͺ¨λ“  것이 정상인쀄 μ•Œμ•˜λ˜ κ·Έλ…€μ˜ 행동

λ‚˜λŠ” ESFP μœ ν˜•μœΌλ‘œ 사ꡐ적이고 ν™œλ™μ μΈ 성격을 가지고 μžˆμ–΄, 항상 즐거움과 μƒˆλ‘œμš΄ κ²½ν—˜μ„ 좔ꡬ해왔어. 그런데 λͺ‡ λ…„ μ „, λ‚˜λŠ” λ‚˜μ™€λŠ” μ •λ°˜λŒ€μΈ ν•œ μ—¬μžμ™€ μΉœκ΅¬κ°€ λ˜μ—ˆμ–΄. κ·Έλ…€λŠ” MBTI μœ ν˜•μœΌλ‘œλŠ” INTJ둜, λ‚˜μ™€λŠ” 맀우 λ‹€λ₯Έ 성격을 가지고 μžˆμ—ˆμ§€.

μ²˜μŒμ—λŠ” κ·Έλ…€μ˜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행동듀에 λŒ€ν•΄ 별 생각을 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μ–΄. κ·Έλƒ₯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λŠ” λ‹€λ₯΄κ²Œ μƒκ°ν•˜κ³ 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–ˆμ–΄. κ·ΈλŸ¬λ‚˜ κ·Έλ…€μ˜ 행동은 점점 더 λ‚˜λ₯Ό ν˜Όλž€μŠ€λŸ½κ²Œ λ§Œλ“€μ—ˆμ–΄.

 

μ™œ κ·ΈλŸ°μ§€ 이해가 μ•ˆ 돼,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œ λ‚˜μ˜ κ²½ν—˜ [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]

정해진 κ³„νšκ³Ό μ œν•œ μ—†λŠ” 자유 μ‚¬μ΄μ—μ„œ

κ·Έλ…€λŠ” 항상 λͺ¨λ“  것을 μ² μ €ν•˜κ²Œ κ³„νšν•˜κ³  μ‘°μ§ν•˜λ €κ³  ν–ˆμ–΄. 일어날 일을 미리 κ³„νšν•˜κ³  μ‹œκ°„μ„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§€ν‚€λŠ” 것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–ˆμ–΄. λ°˜λ©΄μ— λ‚˜λŠ” 즉ν₯적이고 자유둜운 μ‚¬λžŒμ΄μ—ˆκΈ° λ•Œλ¬Έμ—,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΄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› μ–΄.

λ˜ν•œ κ·Έλ…€λŠ” 항상 μžμ‹ μ˜ μ˜κ²¬μ„ ν™•κ³ ν•˜κ²Œ μ£Όμž₯ν•˜κ³ 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μ˜κ²¬μ„ μˆ˜μš©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› μ–΄. κ·Έλ…€μ˜ 논리적인 사고와 λƒ‰μ² ν•œ νŒλ‹¨λ ₯은 μ’…μ’… λ‚˜λ₯Ό μƒμ²˜λ‘­κ²Œ ν–ˆκ³ , κ·Έλ…€μ˜ μ˜μ‚¬ 결정을 μ΄ν•΄ν•˜μ§€ λͺ»ν–ˆμ–΄.

 

우리의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배운 것

ν•˜μ§€λ§Œ μ‹œκ°„μ΄ 지남에 따라, λ‚˜λŠ” κ·Έλ…€μ˜ 행동에 λŒ€ν•œ 이해와 쑴쀑을 ν‚€μ›Œλ‚˜κ°”μ–΄. κ·Έλ…€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κ³„νšκ³Ό 논리적인 사고가 μ–΄λ–€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 μœ μš©ν•˜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κ²Œ λ˜μ—ˆκ³ , λ‚˜μ˜ 즉ν₯적인 μ„±ν–₯도 가끔은 κ·Έλ…€λ₯Ό λ†€λΌκ²Œ ν–ˆμ–΄.

μš°λ¦¬λŠ” μ„œλ‘œ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을 ν–ˆκ³ , κ·Έ 결과둜 우리의 κ΄€κ³„λŠ” 더 κ°•ν•΄μ§€κ²Œ λ˜μ—ˆμ–΄. λ‚˜λŠ” κ·Έλ…€λ₯Ό 톡해 쑰금 더 λƒ‰μ •ν•˜κ³  κ³„νšμ μΈ 방법을 배우고, κ·Έλ…€λŠ” λ‚˜λ₯Ό 톡해 더 자유둭고 즐거운 μˆœκ°„μ„ κ²½ν—˜ν•˜κ²Œ λ˜μ—ˆμ–΄.

 

κ·Έλ…€μ˜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행동을 톡해 λ‚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성격과 관점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λŠ” 법을 λ°°μ› μ–΄. λͺ¨λ“  μ‚¬λžŒμ΄ λ‹€λ₯΄κ³  각자의 κ°€μΉ˜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μ„œλ‘œ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ν˜‘λ ₯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것을 κΉ¨λ‹¬μ•˜μ–΄. 그녀와 κ²½ν—˜μ„ 톡해 λ‚˜λŠ” 더 λ‚˜μ€ μΉœκ΅¬μ™€ μ‚¬λžŒμœΌλ‘œ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μ—ˆκ³ , 그것은 λ‚˜μ—κ²Œ μ†Œμ€‘ν•œ κ²½ν—˜μ΄μ—ˆμ–΄.

 

 

그런데, κ·Έλ…€μ˜ 행동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μ—¬μ „νžˆ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뢀뢄이 μžˆμ—ˆμ–΄. κ·Έ 쀑 ν•˜λ‚˜λŠ” κ·Έλ…€κ°€ 혼자 μ‹œκ°„μ„ λ³΄λ‚΄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κ²ƒμ΄μ—ˆμ–΄. INTJλŠ” μ’…μ’… 혼자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κ³ , 그런 μ‹œκ°„μ„ 톡해 μƒκ°ν•˜κ³  아이디어λ₯Ό λ°œμ „μ‹œν‚€λŠ” 것을 즐긴닀고 μ•Œκ³  μžˆμ—ˆμ§€λ§Œ, λ‚˜λŠ” 항상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μ–΄μšΈλ¦¬κ³  ν™œλ™ν•˜λŠ” 것을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νŽΈμ΄μ—ˆμ–΄.

κ·Έλž˜μ„œ κ·Έλ…€κ°€ 주말에 혼자 μ‹œκ°„μ„ 보내고 μ‹Άλ‹€κ³  ν•  λ•Œλ§ˆλ‹€, λ‚˜λŠ” μ™œ κ·Έλ ‡κ²Œ ν•˜λŠ”μ§€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› μ–΄. κ·Έλ…€κ°€ λ‚˜μ™€ ν•¨κ»˜ μ‹œκ°„μ„ λ³΄λ‚΄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것 κ°™μ•„μ„œ μ†μƒν•˜κΈ°λ„ ν–ˆμ–΄. 그런데 λ‚˜μ€‘μ— κ·Έλ…€μ—κ²Œ 더 많이 물어보고 λŒ€ν™”ν•˜λ©΄μ„œ, κ·Έλ…€κ°€ 혼자 μ‹œκ°„μ„ λ³΄λ‚΄λŠ” 것은 κ·Έλ…€μ—κ²Œ ν•„μš”ν•œ κ²ƒμ΄λΌλŠ” 것을 μ΄ν•΄ν•˜κ²Œ λ˜μ—ˆμ–΄.

κ·Έλ…€λŠ” 혼자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톡해 μžμ‹ μ„ λ˜λŒμ•„λ³΄κ³  생각을 μ •λ¦¬ν•˜λŠ”λ° 도움을 μ–»λŠ”λ‹€κ³  λ§ν–ˆμ–΄. 그리고 그런 μ‹œκ°„μ„ 톡해 더 효율적으둜 일할 수 있고, 더 λ‚˜μ€ 결정을 내릴 수 μžˆλ‹€κ³  λŠλ‚€λ‹€κ³  ν–ˆμ–΄. κ·Έλ…€μ˜ μ„€λͺ…을 λ“£κ³  λ‚˜λŠ” κ·Έλ…€μ˜ 선택을 더 μ΄ν•΄ν•˜κ²Œ λ˜μ—ˆκ³ , κ·Έλ…€λ₯Ό μ§€μ§€ν•˜λ©° κ·Έλ…€μ˜ ν•„μš”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²Œ λ˜μ—ˆμ–΄.

 

닀양성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ν•™μŠ΅ν•˜κΈ°

μš°λ¦¬λŠ” μ„œλ‘œμ˜ 차이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ν•™μŠ΅ν•˜κΈ°λ‘œ κ²°μ‹¬ν–ˆμ–΄. λ‚˜λŠ” κ·Έλ…€λ‘œλΆ€ν„° 논리적인 사고와 쑰직적인 방법을 배울 수 μžˆμ—ˆκ³ , κ·Έλ…€λŠ” λ‚˜λ‘œλΆ€ν„° 자유둭고 즐거운 μˆœκ°„μ„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μ—ˆμ–΄.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λΌλ¦¬ μ–΄μšΈλ¦¬κ³  ν˜‘λ ₯ν•˜λŠ” 것은 μ²˜μŒμ—λŠ”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§€λ§Œ, κ·Έ 결과둜 더 ν’λΆ€ν•œ 관계λ₯Ό ν˜•μ„±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λ°°μ› μ–΄.

 

그녀와 κ²½ν—˜μ„ 톡해 λ‚˜λŠ” 닀양성을 더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κ²Œ λ˜μ—ˆμ–΄. λͺ¨λ“  μ‚¬λžŒμ€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΄κ³ , 각자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μ„œλ‘œ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λ°°μš°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것을 κΉ¨λ‹¬μ•˜μ–΄. 그녀와 κ΄€κ³„λŠ” μ²˜μŒμ—λŠ” 어렀움이 μžˆμ—ˆμ§€λ§Œ, μš°λ¦¬λŠ” μ„œλ‘œλ₯Ό 더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‚¬λž‘ν•˜κ²Œ λ˜μ—ˆκ³ , 그것이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κ²ƒμ΄μ—ˆμ–΄.

 

🍩 μ€‘μš”ν•œ λ‚΄μš© 확인 🍩

 

MBTIμœ ν˜•λ³„ λΉ λ₯΄κ³  μ‰½κ²Œ ν˜Έκ°μ–»λŠ”λ²•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MBTIμœ ν˜•λ³„ ν˜Έκ°μ–»λŠ” μΈνƒ€λŠ” 방법 μ‰½κ²Œμ„€λͺ…

MBTI 전체 μœ ν˜•λ³„ ν˜Έκ°μ–»λŠ”λ²•, μ‰½κ²Œ μΈνƒ€λŠ” ν˜Έκ°μ–»λŠ” 방법 λ¬΄μ κΆŒλ˜λŠ”λ²• κΏ€νŒ 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μΆ©λΆ„νžˆ μ‹œκ°„κ³Ό 거리λ₯Ό 두고 천천히 λ‹€κ°€κ°€λŠ”κ²Œ μœ λ¦¬ν•œ μœ ν˜•λ„ μžˆμ§€λ§Œ, μ €λŒμ μœΌλ‘œ λΉ λ₯΄κ²Œ μ†”μ§ν•˜κ²Œ

korea-mbti.com

μ™œ κ·ΈλŸ°μ§€ 이해가 μ•ˆ 돼 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œ λ‚˜μ˜ κ²½ν—˜

μ™œ  κ·ΈλŸ°μ§€

μ™œ  이해가

μ™œ  그런

μ™œ  행동에

μ™œ  λŒ€ν•œ

μ™œ  λ‚˜μ˜

μ™œ  κ²½ν—˜

 

 

κ΄€λ ¨ 상세보기

μ›ν•˜λŠ” 정보 μ—†μœΌμ‹œλ©΄ μ•„λž˜ 이어보기 λ°”λ‘œ 확인 ν•˜μ„Έμš”. 

__

κ·ΈλŸ°μ§€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이해가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 

 

 μ •λ¦¬λ“œλ¦° μ •λ³΄λŠ” μ™œ κ·ΈλŸ°μ§€ 이해가 μ•ˆ 돼, 그런 행동에 λŒ€ν•œ λ‚˜μ˜ κ²½ν—˜ μ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 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쒋은 λ‚΄μš©μ΄ λ˜μ…¨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