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ISTP vs ESTJ ν™”ν•΄λŠ” κ°€λŠ₯ν• κΉŒ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"이봐, λ„ˆ μ§€κΈˆ 뭐라고 ν–ˆμ–΄?" ISTP vs ESTJ: λƒ‰μ² ν•œ 논리 vs 뜨거운 μ •μ˜ μ°Έκ³  ν•΄λ³΄μ„Έμš”. 

 

 

μ•Œμ•„λ³΄μž :: ISTP vs ESTJ: λƒ‰μ² ν•œ 논리 vs 뜨거운 μ •μ˜, μΆ©λŒν•˜λŠ” 두 μ„Έκ³„μ˜ ν™”ν•΄λŠ” κ°€λŠ₯ν• κΉŒ?

 

 

"λ‚œ κ·Έλƒ₯ 사싀을 λ§ν•œ 것일 뿐이야."

 

 

ISTP μœ ν˜•κ³Ό ESTJ μœ ν˜•μ˜ λŒ€ν™”λŠ” 마치 λΆˆκ½ƒκ³Ό 기름이 λ§Œλ‚˜λŠ” 것과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λƒ‰μ² ν•œ 논리와 객관적인 사싀을 μΆ”κ΅¬ν•˜λŠ” ISTP μœ ν˜•μ—κ²Œ, ESTJ μœ ν˜•μ˜ μ •μ˜κ°κ³Ό μ±…μž„κ°μ€ μ§€λ‚˜μΉ˜κ²Œ λ”±λ”±ν•˜κ³  μœ΅ν†΅μ„±μ΄ μ—†μ–΄ 보일 수 μžˆμ–΄μš”. 반면, ESTJ μœ ν˜•μ—κ²ŒλŠ” ISTP μœ ν˜•μ˜ λ¬΄μ±…μž„ν•˜κ³  비체계적인 행동이 참을 수 μ—†λŠ” κ²ƒμ²˜λŸΌ 느껴질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 

ν•˜μ§€λ§Œ 두 μœ ν˜•μ΄ μ„œλ‘œ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을 ν•œλ‹€λ©΄ μΆ©λŒν•˜λŠ” 두 세계λ₯Ό μ—°κ²°ν•˜λŠ” 닀리가 될 수 μžˆμ–΄μš”. κ³Όμ—° ISTP μœ ν˜•κ³Ό ESTJ μœ ν˜•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ν™”ν•΄λ₯Ό 이룰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 

κ΄€λ ¨ ν•΅μ‹¬λ‚΄μš©: 

 

μ €λŠ” ISTP μœ ν˜•μž…λ‹ˆλ‹€. 논리적 사고와 객관적인 뢄석을 톡해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 κ·œμΉ™μ΄λ‚˜ μ œμ•½λ³΄λ‹€λŠ” νš¨μœ¨μ„±κ³Ό μ‹€μš©μ„±μ„ μ€‘μ‹œν•˜λ©°, μ œκ°€ μ˜³λ‹€κ³  νŒλ‹¨ν•˜λŠ” μΌμ—λŠ” λˆ„κ΅¬μ˜ 말도 κ±°μ—­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ν•˜μ§€λ§Œ ESTJ μœ ν˜•κ³Ό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λŠ” 제 성격이 μ’…μ’… μ˜€ν•΄μ˜ μ†Œμ§€κ°€ λœλ‹€λŠ” 것을 λŠκΌˆμŠ΅λ‹ˆλ‹€. ESTJ μœ ν˜•μ€ μ œκ°€ λ¬΄μ±…μž„ν•˜κ³  비체계적이라고 μƒκ°ν•˜λŠ” 반면, μ €λŠ” ESTJ μœ ν˜•μ΄ μ§€λ‚˜μΉ˜κ²Œ λ”±λ”±ν•˜κ³  μœ΅ν†΅μ„±μ΄ μ—†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ν•˜μ§€λ§Œ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을 톡해 μš°λ¦¬λŠ” 점차 ν™”ν•΄λ₯Ό 이루어 λ‚˜κ°ˆ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μ €λŠ” ESTJ μœ ν˜•μ˜ 쑰직λ ₯κ³Ό μ±…μž„κ°μ„ 배우고, ESTJ μœ ν˜•μ€ 제 독창성과 μœ μ—°μ„±μ„ μΈμ •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„œλ‘œμ˜ 의견 차이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—΄λ¦° 마음으둜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것을 λ°°μš°λ©΄μ„œ κ°ˆλ“±μ„ 효과적으둜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λ¬Όλ‘  μ—¬μ „νžˆ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뢀뢄이 μžˆμ–΄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은 쉽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„œλ‘œ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λ°°λ €ν•˜λ €λŠ” λ§ˆμŒμ„ μžƒ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©΄ μΆ©λΆ„νžˆ 화합적인 관계λ₯Ό μœ μ§€ν•  수 μžˆλ‹€κ³  λ―Ώ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΄κ²ƒλ§Œμ€ κΈ°μ–΅ν•˜μž: 

 

 

ISTP μœ ν˜•κ³Ό ESTJ μœ ν˜•μ€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성격을 κ°€μ§€κ³  μžˆμ§€λ§Œ, μ„œλ‘œ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을 ν•œλ‹€λ©΄ μΆ©λŒν•˜λŠ” 두 세계λ₯Ό μ—°κ²°ν•˜λŠ” 닀리가 될 수 μžˆμ–΄μš”. μ„œλ‘œμ˜ 차이점을 μΈμ •ν•˜κ³  μ—΄λ¦° 마음으둜 μ†Œν†΅ν•˜λ©°, μƒλŒ€λ°©μ˜ μ˜κ²¬μ„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νƒœλ„λ₯Ό μœ μ§€ν•œλ‹€λ©΄ ν™”ν•΄λŠ” μΆ©λΆ„νžˆ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이 글이 ISTP μœ ν˜•κ³Ό ESTJ μœ ν˜•μ˜ 관계 κ°œμ„ μ— 도움이 λ˜μ—ˆκΈ°λ₯Ό λ°”λž˜μš”.

 

 

😍 μΆ”μ²œ λ‚΄μš© 😍

 

 MBTI 16κ°€μ§€ μœ ν˜•λ³„ μ„±μ μ˜¬λ¦¬λŠ” 곡뢀방법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MBTI 16κ°€μ§€ μœ ν˜•λ³„ μ„±μ μ˜¬λ¦¬λŠ” 곡뢀방법

MBTI 16κ°€μ§€ μœ ν˜•λ³„ 곡뢀 μ „λž΅ μ„±μ μ˜¬λ¦¬λŠ” λ°©λ²•κΉŒμ§€ 총정리 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 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, μ–΄λ–€ 학생은 ν˜Όμžμ„œ κ³΅λΆ€ν•˜λŠ”κ²Œ μœ λ¦¬ν•˜κ³ , μ–΄λ–€ 학생은 학원 κ°™μ€λ°λ‚˜ μŠ€ν„°λ”” 그룹을 λ§Œλ“€μ–΄ κ΅μœ‘ν•˜λŠ”κ²Œ 유

banjjl.tistory.com

 

μ •λ¦¬ν•΄λ“œλ¦° 글은 ISTP vs ESTJ: λƒ‰μ² ν•œ 논리 vs 뜨거운 μ •μ˜, μΆ©λŒν•˜λŠ” 두 μ„Έκ³„μ˜ ν™”ν•΄λŠ” κ°€λŠ₯ν• κΉŒ? μ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상기정보가  쒋은 정보가 λ˜μ…¨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 

πŸ‘ μΆ”κ°€ 참고사항 πŸ‘

 

MBTI별 졜고의 슀트레슀 ν•΄μ†Œ λ°©λ²•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MBTI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

MBTI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 전체적 μ •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 λ³΄μ‹œλ©΄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방식에 κ½€ 차이가 μžˆμ–΄μš”, λŒ€μ‘ 방법에도 차이λ₯Ό 많이 둬야 κ² μ–΄μš”. μ €λŠ” ENTJ 인데 슀트레슀 원인 파

rno2022.tistory.com